부부상담
배우자와의 공감적인
이해와 함께 나에 대해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습니다.
부부상담이 필요한 이유
철학이나 심리학적으로 부부라는 의미를 풀어보는 것보다 어느 유명한 일화에서 부부라는 의미를 찾아보는 것이 나을듯해서 옮겨보았습니다.
어느 노 교수님에게 오랜만에 찾아온 결혼하고 사회생활에 제법 익숙해진 제자들에게 흰 종이 한장을 주면서 여려분들에게 가장 소중한 사람 20명의 명단을 작성해 보라고 하였습니다.
처음에 제자들은 재미도 있고 의미도 있을 듯해서 즐거운 마음으로 이름을 기억하며 작성하였습니다.
어릴 적 친구나 지금 사회에서 친해진 소중한 친구들의 이름을 생각하며 적어 내려갔습니다. 아빠, 엄마, 아이들, 이웃 사람들, 회사 동료들…
명단 작성이 끝났을 때 교수님은 20명의 이름중에서 별로 중요하지 않은 사람을 한 사람씩 지워 가도록 했습니다.
처음 10명을 지울 때까지는 고민은 되었지만 마음에 부담을 느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남아있는 이름이 줄어들면서 이름을 지우는 속도가 느려지기 시작하고 한숨 소리가 들렸습니다.
이제 4명의 이름이 남게 되었습니다. 노 교수님은 같은 질문을 합니다. “남은 이름 중 한 사람의 이름을 지워보세요.”
이제 남은 이름은 대부분 아빠, 엄마, 아이들 혹은 남편의 이름일 뿐입니다. 이제부터는 모든 제자들은 눈물을 흘리며 이름을 지웁니다.
“아빠 미안해요” 아빠의 이름을 지웁니다. 그리고 계속 이름을 지웁니다. “엄마…” 한참 고민하고 수정하다 엄마의 이름을 지웁니다.
이제 더 이상 지울 수 없는 단계에 이르렀습니다. 아이들과 남편.. 부모님을 지우고 또 자신의 아이의 이름을 지우고 남편의 이름만이 남아있는 제자에게 교수님이 피 한방울도 섞이지 않은 남편을 지우지 않은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 학생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부모님은 어차피 내 곁을 떠나게 됩니다. 또한 아이는 성인이 되면 내 품을 떠나게 하여야 합니다.” “내 곁에서 나와 함께 할 사람은 오직 남편 뿐입니다.”
세계 역사를 돌아보도 그렇습니다. 큰 사건의 시작은 너무 작고 왜소한 사건으로 시작됩니다. 당신에게 영원한 동반자와의 관계 또한 작고 사소한 오해나 상황때문에 발생됩니다. 지금 그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도와드리겠습니다.
부부 상담 프로그램
- 커플상담
- 스트레스 상담
- 부부간 성격 차이에 의한 갈등상담
- 배우자의 서로 간 가족 내력 차이에 의한 갈등상담
- 폭행 및 폭언 문제 상담
- 배우자의 음주/흡연의 문제 상담
- 자녀 교육관의 차이에 의한 상담
- 배우자의 외도
- 시부모와의 갈등 상담
- 섹스리스
- 대화단절에 따른 갈등 상담
진행과정
- 상담접수
- 상담목표 설정 및 진행과정 안내
- 상담 계약
- 심리 검사 실시 및 피드백
- 부부 상담과 개별 상담 병행개시
- 심층 부부 상담 과정 진행 마무리 및 종결
부부 상담 이후의 성과
모든 상담은 사전예약제로 진행됩니다.
나에 대해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됩니다.
상대방의 이야기를 경청하는 대화법을 숙지하게 됩니다.
현실적으로 존재하는 음주/흡연의 문제에서 해방될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부모님에 대한 갈등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부부 공동의 문제와 개인적인 문제를 구별할 수 있으며, 공동으로 갈등을 극복하게 됩니다.
이혼의 위기에서 벗어나게 됩니다.